승강기 정기검사(엘레베이터 정기검사) 신청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건물관리를 전체적으로 도맡아 일하고 있습니다.
은근히 해야 할 일들이 여러가지이고, 귀찮은 것들이 많습니다.
시설관리는 전기, 소방, 승강기, 수도, 정화조, 청소 관리 정도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이런 시설들은 매달 또는 정기적으로 검사가 있습니다
승강기의 경우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에 정기적으로 전문적인 업체에서 점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건물 엘레베이터를 점검해 주는 업체에서 오늘 아침 안내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정기검사 주기 도래일이 다가오므로 정기검사 신청을 하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제가 건물관리를 맡고 처음 있는 일이었어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료로 남기고자 합니다.
승강기정기검사를 신청하려면 승강기민원24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건물주도 회사대표도 아니지만, 일단 관리주체로서 개인 정보를 입력해 가입합니다.
아무나 가입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고, 민원신청을 눌러줍니다.
민원신청에 들어가면, 정기검사/정밀안전검사 란을 눌러줍니다.
정기검사를 진행하는 것이니까요.
사진상의 빨간색 네모 칸에 고객안내번호를 입력합니다.
고객안내번호는 승강기점검업체에서 문자로 보내주었습니다. 혹시 모르면 승강기고유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승강기고유번호는 승강기 안쪽에 보시면 적혀 있습니다.
고객안내번호 또는 승강기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건물명과 주소 그리고 승강기대수와 진행해야 하는 검사종류 등이 나오고 마지막으로 검사유효만료일자가 나옵니다.
저희는 너무 임박하여 바로 신청하기를 해주었습니다.
저희는 550kg 최대중량인 엘레베이터 1대를 운영중인데요, 승강기 정기검진수수료가 127,27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저희는 법인이고 경리부서에 기안 올려야 하기 때문에 고객전용계좌를 선택했습니다.
개인소유 건물이라면 카드결제 하셔도 되겠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사업자등록증을 입력하는 란에 내용들을 입력해줍니다.
입금을 하면 수수료납입 안내문자가 오고, 3~4일 내로 검사일정 통보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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